본문 바로가기
Eat

배추 효능

by JinSim eonni 2022. 3. 15.
반응형

한국인의 식탁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것이 바로 배추이다. 김치로 먹기도 하고 국, 찌개, 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배추를 먹고 있는데 그 효능이 궁금하여 알아보았다.

 

 

면역력 상승

또한 칼슘, 칼륨, 인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배추의 비타민C는 열 및 나트륨에 의한 손실률이 낮기 때문에 배추로 국을 끓이거나 김치를 담갔을 때도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배추의 푸른 잎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변비 대장암예방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 함유량은 많아 장의 활동을 촉진해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다만 배추는 찬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만성 대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뼈 건강에 도움

배추에는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 평소 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를 튼튼히 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뼈가 약해지기 쉬운 노인이나 성장이 아이들에게 좋다.

당뇨예방

배추는 GI지수가 23으롤 매우 낮기 때문에 당이 오르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다이어트 이뇨작용

배추는 100g당 14kal의 낮은 칼로리에 비해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높여준다. 또한 수분함량이 약 95%로 매우 높아 원활한 이뇨작용을 도와준다. 

피부미용

배추 속의 비타민C 성분이 콜라센의 생성을 촉진하고 색소침착을 예방하며,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https://link.coupang.com/a/laxYv

 

국내산 알배기 배추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lax2f

 

곰곰 밀푀유 나베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E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고기 효능  (5) 2022.03.17
전참시 서현 두유라떼 두유효능  (2) 2022.03.16
달걀 효능  (2) 2022.03.14
영양풍부한 채소 12가지  (0) 2022.03.11
냉이 효능  (0) 2022.03.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