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전참시 서현 두유라떼 두유효능

by JinSim eonni 2022. 3. 16.
반응형

연예인들은 참 이쁘다. 그럼에도 꾸준히 운동하고 관리한다. 물론 직업이 연예인이라 그렇기도 하겠지만 일반인도 관리하는 사람들은 열심히 관리할 것이다. 관리는 삶의 질을 조금 더 나아지게 하는 듯하다. 물론 나는 실천을 잘 못한다ㅜㅜ가만히 있어도 충분히 예쁜 서현이 전참시에서 운동 후 마신 두유에 대해 알아보고 두유라떼를 만들어 보았다.

 

두유라떼 만드는 법

재료 : 두유, 커피

1. 두유를 전자렌지에 데워준다.(서현이 마신 두유는 무가당인데 개인적으로 매우 싫어하여 가당두유 사용했음)

 

2. 전자렌지에 데운 우유에 커피 넣어주면 완성!!!(인스턴트 커피로도 가능, 블랙커피에 물을 적게 넣고 잘 녹여 넣어주면 된다.)

 

 

 

두유의 효능

두유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고 콜레스테롤도 거의 없어 누구나 무난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이 없어 우유마시면 배가 아프곤 하는 사람들에겐 우유 대용으로 아주 좋다. 

두유는 콩을 원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음료로 아주 좋다.

 

1. 두뇌발달

콩을 재료로 만드는 두유에는 레시틴이 함유되어있다. 이는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집중력을 높이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2. 다이어트

두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을 준다.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하여 변비를 예방한다.

 

3. 갱년기증상 완화

두유속의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의 일종으로 안면홍조, 두근거림 불안감 등의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칼슘의 흡수를 도와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4. 두피건강

두유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결을 좋게 만든다.

 

5. 항암효과

두유속의 이소플라본은 유방암 및 전립선 암과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6. 심혈관계질환개선

두유의 레시틴 성분과 리놀산이 풍부하여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낮추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부작용

1. 두유를 너무 많이 섭취할 시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에 200ml컵 기준으로 1~2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2. 두유는 퓨린 함량이 높은 식품이므로 통풍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

 

https://link.coupang.com/a/laxLU

 

매일유업 매일두유 99.9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laxRs

 

매일유업 뼈로가는 칼슘두유 365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E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릭요거트 효능  (0) 2022.03.18
돼지고기 효능  (5) 2022.03.17
배추 효능  (4) 2022.03.15
달걀 효능  (2) 2022.03.14
영양풍부한 채소 12가지  (0) 2022.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