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Health

침묵의 장기 간이 나쁠 때 증상

by JinSim eonni 2023. 5. 14.
반응형

침묵의 장기는 보통은 췌장이나 간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장기들은 소리없이 병적으로 손상되거나 기능이 온전히 상실되어 작동하지 않게 되며, 이를 침묵의 장기라고 한다.

이러한 장기들의 질병은 종종 증상없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으며, 건강검진이나 다른 병적 상황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장기가 소리없이 손상되는 경우 체내 노폐물의 축적이나 혈액순환의 장애 등으로 인해 심각한 건강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췌장이나 간 등의 장기가 손상될 경우 지방간, 간견병증, 당뇨병 등의 질환 위험이 높아지므로 정기적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알코올과 담배 등의 유해한 요인을 피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 침묵의 장기인 간이 나쁠때 증상>

1. 피로감과 무기력감

  - 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체내 노폐물이 쌓여 에너지를 소모하므로 피로감과 무기력감이 느껴질 수 있다.

 

2. 소화곤란

  - 간 기능이 약화되면 소화 능력도 떨어지므로 소화곤란이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3. 복부부종

  -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 노폐물이 축적되어 복부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

 

4. 피부질환 

  - 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체내 독소가 증가하여 피부질환(ex : 건선, 발진, 가려움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5. 손발가락의 냉감과 저림현상 

  - 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손발가락의 냉감과 저림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전문가에게 진료받는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