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Health

몸신 안지현 다이어트 초코쥬스 만들기(체지방, 콜레스테롤, 염증감소)

by JinSim eonni 2023. 3. 28.
반응형

다이어트 초코주스 만드는 법

또 한번의 다이어트 ㅋㅋ 매번 제자리로 돌아오지만 아름드리 나무도 도끼로 여러번 치면 부러지듯 언젠가는 빠질꺼라 굳게 믿으며 한번더 도전!!

 

다크초코의 폴리페놀 성분과, 깻잎의 식욕억제성분 등이 효과를 내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체내 콜레스테롤이나 염등수치등이 감소하여 건강에도 이롭다고하여 시작해 보기로 하였다.

 

이 주스는 2주동안 마시는데 첫날은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쥬스로 마시고 둘째날 부터 아침, 점심은 지중해식으로 식사하고 저녁은 쥬스를 마시면 되는 방법이다.

 

지중해식이라함은 좀 거창해 보이지만 그냥 건강에 좋은 신선한 재료로 가볍게 먹으면 되는 듯 하다. 흰밀가루 대신 통밀을 먹고, 붉은고기 대신 닭고기나 생선을 주로 먹고, 올리브유, 치즈 등과 함께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면 된다.

한식으로 먹을경우 들기름 나물 생선구이 등으로 대체하면 된다. 식단은 크게 어렵지 않았다.

 

내가 카페인에 취약하여 저녁에 먹으니 기분때문인지 일찍 잠들기 힘들어 문의 해 보니 아침식사로 쥬스를 마시는 방법으로 대체해도 된다고 한다. 이럴경우 저녁을 가볍게 먹도록 노력해야한다.

 

또 하나의 중요한 점은 하루에 만보이상 걷거나 계단오르기 등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가 좋다고 한다.

 

재료 : 다크초코렛(70%이상 몸신에선82%짜리), 30g, 단호박100g, 두부 150g, 깻잎2장(딸기, 블루베리등 항산화성분이 있는 베리류로 교체가능 양은 안나와 있어서 대충 10~20g정도 넣었다), 물 100ml(기호에 따라 가감 가능 나는 걸쭉한거 싫어서 100ml 더 넣었다)

 

1. 일단 단호박 씨와 껍질을 빼고 찜기에 쪄 준다.

이번 다이어트 재료는 매우 간단하고 쉽다. 가장 큰일이 단호박 찌는것 뿐

요즘 단호박이 너무 비싼데 당근으로도 대체 가능하다고 한다.

 

2. 호박과 두부는 잘 갈릴 수 있도록 으깨주고 깻잎은 찢어서 넣어준다. 다크초코렛과 물도 함께 넣는다.

 

3. 블랜더에 넣고 마구 갈아준다. 초코가 완전 갈리지 않으나 씹는맛이 괜찮다.

 

4. 매우 진득한 초코쥬스 완성

맛은 두부때문에 고소하고 적당히 쌉쌀 달콤하니 먹을만 하다.

처음엔 깻잎향이 싫어서 블루베리도 넣어보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깻잎을 넣은것이 덜 느끼하게 느껴지고 맛있었다.

 

결과 

그간 열심히 먹던 인스턴트음식과 술을 안먹어 그런지 2주동안 운동하지 않고도 체중이 2kg 감소하였고 체지방이 5%감소하였다. 나는 체지방이 워낙 높은 상태라 체지방이 중요한데 조금이나마 감소되어 만족한다.

운동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운동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가 좋을 듯 하다. ^^

 

 

 

 

 

반응형

'Live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LDL, HDL콜레스테롤 정상 수치 및 관리  (1) 2023.11.07
침묵의 장기 간이 나쁠 때 증상  (1) 2023.05.14
클럭 스트레칭 마사지기 사용후기  (0) 2022.09.30
콜레스테롤이란...  (0) 2022.05.16
게실염 이란...  (0) 2022.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