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Health

두피에 열 나는 이유 두피 열 날때 관리

by JinSim eonni 2024. 1. 12.
반응형

겨울이 되면서 머리카락이 엄청 빠지기 시작하였다. 여느때 처럼 환절기마다 생기는 현상이려니 생각하였으나 거울 속 두피 상태는 벌겋게 열이 나 있었다. 그래서 두피 열감에 대해 알아보았다.

 

두피에 열 나는 이유

 

 

  두피에 열이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각 개인의 두피 상태는 다르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열이 발생할 수 있다. 일반적인 두피 열의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1. 염색이나 화학 처리:

  - 두피에 화학적 처리를 받는 경우, 특히 염색, , 파마 등을 할 때, 화학 물질이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열을 유발할 수 있다.

 

2. 건조한 환경:

  - 건조한 환경이나 난방기 사용 시에는 두피가 건조해지고 열이 발생할 수 있. 특히 겨울철이나 건조한 기후에서는 두피의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다.

 

3. 스트레스와 긴장:

  - 심리적인 요인으로는 스트레스, 긴장, 정신적인 부담 등이 두피에 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두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비만 또는 불규칙한 식습관:

   - 비만이나 불규칙한 식습관은 혈액순환을 저하시키고 두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균형잡힌 생활 습관이 필요합니다.

 

5. 알레르기 반응:

  - 두피에 사용된 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두피 질환으로 인한 염증은 두피에 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두피 질환:

  - 여러 가지 두피 질환 중에서 염증, 피부염, 비듬 등이 두피 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피 열 내리는법

 

1. 올바른 샴푸 선택

  - 카페인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특성이 있어 두피에 적용하면 모발의 영양을 증가시키고 모발의 건강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쿨링샴푸나 천연약용삼푸 트리트먼트 등을 사용하여 두피 열을 내리고 건강하게 관리 할 수 있다. 다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자극적일 수 있으니 관찰 후 사용하는것이 좋다.

 

2. 두피 마사지 및 두피 스크럽

  - 샴푸를 할 때 부드럽게 두피를 마사지하는 것은 혈액 순환이나 모발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압력으로 인한 자극은 오히려 두피를 자극하여 열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압력을 유지해야 한다.

 

3. 두피에 적절한 온도의 물 사용:

  - 두피를 씻을 때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은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다. 온도를 적절히 조절하여 샴푸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야한다..

 

4. 균형 잡힌 식습관:

올바른 영양은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부족한 경우 두피 건강이 저하될 수 있다.

 

5. 스트레스 관리:

  - 스트레스는 두피의 열을 유발할 수 있다. 꾸준한 운동, 명상, 적절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야한다.

 

6. 염색이나 펌 등 자극적인 처리를 피하기:

  - 화학 처리는 두피를 자극하여 열을 유발할 수 있다. 가능하면 자극적인 처리를 피하거나 최소화 해야 한다.

 

7. 알로에 베라 증액 사용:

  - 알로에 베라는 두피를 진정시키고 냉각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알로에 베라 증액을 두피에 가볍게 발라서 마사지하거나 떨어진 두피에 사용하면된다.

 

8. 민트 오일 마사지:

  - 민트오일은 냉각 효과가 있어 두피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다. 기존의 마사지 오일에 몇 방울 민트 오일을 섞어 사용하거나, 민트 오일이 들어간 두피 마사지 제품을 사용하면된다.

 

https://link.coupang.com/a/bmJ7y2

 

김정문알로에 큐어 하이드라 수딩 토너 130ml, 1개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bmJ57e

 

나드 알로에베라 98% 수딩젤 1000ml, 2개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bmJ5JT

 

나드 센시티브 두피 케어 샴푸 500ml,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