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ink/Cocktail Story

[칵테일] 다이키리 만들기

by JinSim eonni 2021. 6. 8.
반응형

다이키리 만드는법

재료: 럼 30~45ml, 라임주스 20ml, 설탕2t

1. 시원한 칵테일을 위해 잔에 얼음을 채워 칠링 해 둔다.

2. 럼30ml , 라임주스를 쉐이커에 넣는다.

 

3. 설탕을 넣고 스푼으로 저어 녹여준다.

 

4. 얼음을 넣고 쉐이커카 매우 차가워 지도록 쉐이킹 한다.

 

상큼 달달 다이키리 완성!!

 

럼을 사용한 대표적인 칵테일 중 하나다. 다이키리는 쿠바의 신차고 교외에 있는 광산의 이름으로, 광산에 근무하는 제닝스 콕스라는 사람이 그를 찾아오는 친구들을 대접하려고 만든 것이 그 시초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당시 쿠바는 스페인으로부터 독립한 후 미국에서 광산기사가 많이 파견되었고, 노동자들이 더위를 식히기 위한 수단으로 주위에서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술을 만들어 마신 데서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다.

다이키리를 말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다이키리 마니아인 어니스트 헤밍웨이(Ernest Hemingway)다. 다이키리를 크러시드 아이스와 함께 믹서로 혼합하여 셔벗(Sherbet) 상태로 만들면, 프로즌 다이키리(Frozen Daiquiri)가 완성된다.

프로즌 다이키리는 10년의 슬럼프에서 헤밍웨이를 구해 그 유명한 〈노인과 바다〉를 쓰게 했으며 이는 퓰리처상,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는 부활의 계기가 되기도 했다. 프로즌으로 했을 경우 설탕을 조금 더 넣지 않으면 감미가 나지 않기 때문에, 화이트 큐라소를 더하여 맛을 살리면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다이키리 [Daiquiri] (분위기에 맞게 고르는 66가지 칵테일 수첩, 2011. 1. 26., 염선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