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

전통혼례 궁중혼례 야외결혼식 한국의집 세종대왕기념관 웨딩홀(궁중의례원) 비교

by JinSim eonni 2023. 1. 10.
반응형

2022년 가을 동생이 결혼을 하는데 캐나다에 있는 관계로 내가 직접 알아보았다.

전통혼례를 원하였는데 특히 가마가 타고 싶다고 ㅎㅎㅎ

전통혼례를 하는곳은 삼청각, 한국의집, 경원재, 롯데월드민속박물관, 운형궁, 남산한옥마을, 세종대왕웨딩홀 등 여러곳이 있었다. 

그 중 내가 직접 가 본 곳은 경원재, 한국의집, 세종대왕웨딩홀을 직접 다녀왔다.

결혼식을 알아볼때 삼청각은 리뉴얼 중이어서 직접 보지는 못하고 경원재는 호텔이라는 이름에 비해 장소가 협소한듯 보였다. 결국 한국의 집과 세종대왕기념관웨딩홀 두 곳을 비교하였다.

 

한국의집

일단 한국의 집은 충무로역에서 매우 가까워 대중교통이 매우 좋다. 단 하객들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주차를 더 필요로 할 시 근처의 주차장에 요금을 지불하고 주차공간을 확보해야하는 단점이 있었다.

금액은 한국의집과 세종대왕 웨딩홀 둘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였으며 한국의 집이 옵션가격 등으로 약간 비용이 더 발생하는것으로 보였다.

 

입구는 고풍스러운 한옥으로 분위기는 좋았다. 로비는 여느 웨딩홀 처럼 약간 산만한 느낌이 들기는 했다.

 

식 진행장소는 그다니 넓지 않았으나 뒤쪽에 서서 식에 참석하는 사람도 많았다.

 

식장 오른쪽에 식당에서 식사를 할 경우 식을 보며 식사를 할 수 도 있을 듯 하다. 다만 식당이 다른곳에도 있다.

식사는 부페였는데 그냥 평범했다.

 

축하공연으로 사물놀이와 연주 등이 있었다.

신부 입장은 노란 화살표 쪽에서 신부가 계단으로 걸어나와 입장하는 시스템 이었다.

동생은 가마를 원했으므로... ㅎㅎ

 

세종대왕기념관 웨딩홀(궁중의례원)

세종대왕 웨딩홀은 홍릉 바로 옆으로 높은 담벼락이 운치있다.

 

입구를들어가면 세종대왕 동상이있고 동상 뒤편 건물 2층이 피로연장이다.

주차는 정문과 후문 양쪽으로 충분히 할 수 있고 식장 바로 앞까지도 주차 할 수 있다.

세종대왕기념관 웨딩홀은 전통혼례와 궁중혼례 둘 중 선택할 수 있다. 전통혼례와 궁중혼례중 궁중혼례가 조금 더 비싸 가격차이는 있으나 두가지 다 참석해 본 결과 둘다 좋아보여 각자의 기호에따라 선택하면 될 듯 하다.

동생은 쪽머리가 안아울린다며 궁중혼례 선택 ^^

대취타 행렬 시작으로 신랑 신부입장

신랑 신부 둘 다 가마를 타고 입장한다.

하객석은 양쪽에 원형테이블로 마련되어있다. 좌석은 100석 이상은 되는 듯하다. 

 

전문적으로 궁중혼례진행하시는 분들이 전체적으로 진행 해 주신다.

 

전통 궁중혼례를 재현하는 것이라 한다.

 

축하공연으로 취타대, 부채춤, 전통 춤 등이 있다.

 

결론적으로 몇명 혼례장을 비교한 결과 가마가 있고, 주차가 편리하고, 전체 포함한 가격으로 신경쓸 것이 많이 없는 세종대왕기념관웨딩홀(궁중의례원)으로 결정하였다.

예식 시간은 2시간으로 매우 여유로운 편이며 1시간 정도 식이 진행된다.

피로연 음식은 부페인데 엄청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괜찮은 편이고 주류 포함한 가격으로 저렴한 편이다.

햇살 좋은 날 특별한 야외결혼식 대만족이었다.

 

 

http://www.sjwed.co.kr/

 

세종대왕기념관 궁중의례원|궁중혼례|전통혼례|야외웨딩

우리의 옛 멋이 살아있는 전통혼례, 궁중혼례, 궁중돌잔치를 치르실 수 있는 명소입니다.

www.sjwed.co.kr

https://www.chf.or.kr/kh

 

한국의집

전통문화 보존 보급을 위하여 전통음식, 전통혼례, 전통문화체험 전통예술공연의 서비스를 안내

www.chf.or.kr

 

반응형

댓글